본문 바로가기
밴쿠버 이야기

캐나다 이민이 좋은 점을 정리해 보았다

by 동그란 마음 2024. 10. 12.
반응형

캐나다 이민이 좋은 점을 정리해 보았다

 


캐나다 이민은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선택 중 하나로, 여러 이유에서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물론 캐나다에 대한 정보를 기타 여러 루트를 통해 대부분의 사람들이 캐나다 생활을 해보지 않고도 쉽게 정보를 얻어 잘 알고 있는 내용이기도 하다. 캐나다 이민의 장점은 우선 삶의 질, 자연환경, 사회 복지 제도, 다문화적 포용성 등 우리가 알지 못하는 또 다른 특색의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 사진은 캐나다의 깨끗하고 안전한 생활 환경, 다양한 인종과 문화를 반영하는 모습을 나타냈다. 캐나다는 이민자들에게 우호적이며, 자연 환경과 도시 생활이 조화를 이루는 나라이다.

1. 삶의 질

캐나다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삶의 질을 제공하는 국가 중 하나로 평가받고있다. 경제적 안정성, 안전한 생활환경, 그리고 수준 높은 교육과 의료 시스템 덕분에 가족 단위 이민자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다. 캐나다 도시들은 범죄율이 낮고, 깨끗한 거리와 공공시설을 갖추고 있어 가족이 거주하기에 매우 적합한 곳입니다. 물론 홈리스들이 많이 모인 곳도 있고 거리가 불규칙적인 형태를 가진 곳도 사실 없는 것은 아니다. 어느 나라든, 어느 도시든,
노출되어 있는 문제점 한두가씩은 가지고 있지만, 보편적으로 정리정돈이 잘 되어 있는 도시이다.

2. 자연 환경

캐나다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도 유명하다. 참고로, 남북한에 45배, 한국영토의 100배가 넘는 거대한 영토를 가지고 있는 덕분에 웅장한 로키산맥, 드넓은 호수들, 그리고 끝없이 펼쳐진 삼림지대가 많이 있다. 거대한 대륙은 캐나다인들에게는 더 많은  자연을 즐기고 다양한 활동을 제공받는다. 이민자들은 도시 생활과 자연 환경까지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또한, 캐나다는 청정 환경을 보호하고자 지속 가능한 정책을 시행하고 있어,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좋은 조건을 제공 받는다.

3. 사회 복지 제도

캐나다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사회 복지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보편적 의료제도 덕분에 모든 캐나다 시민과 영주권자는 기본적인 의료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물론 무상 의료서비스 이전에 불편함도 있기는 하다. 느린 의료 서비스가 그중 제일 불편함이다. 또한, 정부는 고용 보험, 연금 제도, 실업 수당 등 다양한 복지 혜택을 통해 시민들의 삶을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복지 제도는 이민자들에게도 차별 없이 제공되며, 캐나다에서의 안정적인 정착을 도와주고 있다. 특히, 노령 연금제도는 공평하게 제도를 개선해 나가고 있다. 한국의 경우 직장 연금이 없을 경우 한 푼도 연금을 받을 수 없지만 캐나다에서는 직장 연금 불입을 하지 않은 국민은 다로 시스템에서 동동한 연금 수령액을 맞추어 지급을 한다.
일종에, 먹고 살 정도의 기본 생활권을 유지해 준다는 강점이 있다.

4. 다문화 사회

캐나다는 다문화주의를 적극적으로 지지하는 국가이다. 다양한 민족과 문화가 조화롭게 공존하는 사회를 이루고 있으며, 이민자들이 자신들의 문화와 전통을 유지하면서도 캐나다 사회에 쉽게 통합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특히, 이민자들이 캐나다 경제와 문화에 기여할 수 있는 많은 기회를 제공한다. 토론토, 밴쿠버와 같은 대도시는 세계에서 가장 다양한 인종과 문화를 만날 수 있는 곳으로, 다문화적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서로 존중하며 살아간다. 특히 캐나다 정보는 인종차별에 대해서는 엄격하다. 또한 다민족 인종들이 모여 사는 국가 형태이다 보니 모든 행정시스템 느린 편이 있다. 이는 캐나다 문화에 익숙하지 못한 이민자들의 따로 오는 속도의 감각을 줄여가는 목적일 수도 있다.

5. 교육과 기회

캐나다는 교육 시스템이 우수하며, 이민자 자녀들이 세계적 수준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캐나다의 공립학교는 수준 높은 교육을 무료로 제공하며, 다양한 학문과 기술 교육 기회를 통해 학생들이 미래를 준비할 수 있다. 또한, 대학과 직업 훈련 프로그램도 이민자들이 캐나다에서 성공적인 경력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학생들은 학업보다는 취미. 여가 활동이 학교 프로그램에 많이 포함되어 있어 자유로운 인성이 갖추어지고 과중된 학교 생활에서 탈피한 안정된 학교 생활을 영위해 나갈 수 있다.

6. 이민 친화적 정책

캐나다 정부는 다양한 이민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기술 이민, 가족 초청 이민, 사업 이민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이민자들이 쉽게 정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특히 최근 몇 년 동안 캐나다는 이민자 수용에 매우 적극적이며, 영주권을 얻는 과정도 비교적 명확하고 투명하다. 요즘은 이민자수를 줄여가고 있다. 이유는 안정된 주거 공급 측면도. 있고 갑작스러운 인구의 유입으로 인한 문제점이 도출되어 영주권을 취득하는 일이 이전과는 좀 더 엄격하고 요구하는 상황이 많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