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밴쿠버 이야기

단풍국 캐나다, 가을의 마법을 만나다

by 동그란 마음 2024. 10. 16.
반응형


캐나다를 "단풍국"이라고 부르는 이유가 있다. 바로 가을에 펼쳐지는 단풍의 절경 때문이다. 9월부터 11월까지 캐나다 전역에서 울긋불긋한 단풍들이 펼쳐지며 마치 한 폭의 그림 같은 풍경이 이어진다. 이 시기에는 그야말로 자연이 마법을 부린 것처럼 모든 것이 빨강, 주황, 노랑으로 물들어 환성을 자아내게 한다. 물론 한국의 경우에도 캐나다와 뒤지지 않게 내장산, 설악산 많은 산들이 또한 장관이다.

캐나다 단풍은 왜 특별할까?


캐나다의 가을 단풍은 북미에서 손꼽히는 절경으로 유명한다. 특히, "메이플 트리(단풍나무)"의 잎이 가을이 되면 불타는 듯한 빨간색으로 변하면서 캐나다의 상징이 되었다. 그래서 캐나다 국기에도 빨간 단풍잎이 그려져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메이플 시럽도 유명한데, 이 시럽도 사실 단풍나무에서 나오는 거라서 더 의미가 있다.

캐나다의 볼 만한 단풍 명소 TOP 3곳이 있다

1. 알곤퀸 주립공원 (온타리오) 캐나다 온타리오 주에 위치한 이 공원은 가을 단풍을 보기 가장 좋은 장소 중 하나이다. 끝없이 펼쳐진 호수와 단풍나무가 어우러져 환상적인 풍경을 만들어 놓았다.

알곤퀸 주립공원


2. 몽 트랑블랑 (퀘벡) 퀘벡의 몽 트랑블랑은 스키 리조트로 유명하지만, 가을에는 단풍 덕분에 여행객들이 몰려들어. 하늘에서 내려다보면 마치 단풍이 바다처럼 끝없이 펼쳐져 있다.

몽 트랑블랑 마을


3. 케이프 브레턴 아일랜드 (노바스코샤) 이 섬에 있는 캐벗 트레일은 캐나다 최고의 드라이브 코스 중 하나로, 가을에는 바다와 단풍이 어우러져 경치가 장관이다.

케이프 브레턴 아일랜드


사실 3곳을 캐나다에 살면서 한 번도 가보지 못했다. 살고 있는 밴쿠버와 먼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비행기를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어쩌면, 해외여행 같은
느낌을 가지게 할 수 있다.

단풍놀이와 함께 즐기는 가을 액티비티. 백배의 즐거움을 즐긴다


단풍 구경만 하기엔 아쉬운 캐나다의 가을! 캐나다 가을 여행을 온다면 단풍놀이와 함께 하이킹, 자전거 타기, 카누 체험도 추천하고 싶다. 특히 카누를 타고 물 위에서 바라보는 단풍은 그야말로 가을의 절정을 느끼게 해 준다. 또는 근처 농장에서 사과 따기나 호박 축제에 참여해 보는 것도 또 다른 재미를 가져온다.

 

캐나다의 가을은 그 어느 때보다도 아름답고 특별하다

도시에서든 자연 속에서든 단풍의 향연을 보고 있으면 일상의 스트레스가 다 사라지는 기분이 든다. 캐나다의 가을을 제대로 만끽하고 싶다면, 지금 당장 단풍놀이 계획을 세워 캐나다로 여행을 오면 평생 잊지 못할 가을의 단풍 추억을 만들어 갈 것이다. 더 늦기 전에 나도 단풍 여행계획을 잡아 봐야 할 것 같다.